공지사항
패널분석 이용방법, 동시에 영상 시청방법, 멀티채널, 제휴업체 안내문

블랙티비 해외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 유료화 서비스

코로나로 인하여 해외 여행이나 외출을 마음껏 하지 못하는 날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집 안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에 대해 고민을 하실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답답하다고 생각을 하셨던 분들도 시간이 지나면서 집 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에 익숙해지면서 다양한 활동들을 생각해내셨을 것 같습니다. 특히 해외스포츠중계를 보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이전에는 허술한 중계들이 많아서 그냥 아무 생각없이 보면서 시간을 때우는 식의 방송이었다면, 이제는 제법 전문적인 해설로 인해 경기 자체에 상당히 몰입할 수 있도록 개선이 된 것 같습니다. 코로나 이전의 삶도 좋지만 이렇게 좋아하는 구단의 새로운 정보들을 알 수 있게 되는 정문성 높은 프로그램들이 생겨난 것에 대해서 만족도를 표현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것은 해설이 전문적으로 변하다보니 한국 선수들이 나오는 경기 외에는 대부분의 중계들이 유료화가 되어버렸다는 점입니다. 월마다 일정 금액의 구독료를 내지 않으면 더 이상 자유롭게 해외스포츠중계를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제서야 막 해외 경기에 관심을 들이던 찰나에 유료화가 되어 버려 상당히 불쾌하게 느끼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좋은 경기 해설 퀄리티라고 할지라도 굳이 구독료를 내고 봐야겠나, 하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해외 스포츠중계 무료방송

그러나 중계하는 곳들의 입장을 생각해보면 구독료를 받는 것도 어느정도 이해가 가는 결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박지성 선수가 맨유에서 뛰고 있는 동안 거의 모은 경기들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박지성 선수의 활약을 보면서 축구 경기에 대해서 관심을 크게 가지게 된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료화로 인하여 자유롭게 경기를 시청할 수 없게 되면서 아쉽다는 불만 소리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제서야 재미를 느끼게 되었는데, 갑자기 끊어버리겠다는 소식을 들은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지금까지 무료로 잘 제공해주던 프로그램들을 왜 이제서야 유료화로 돌리는 것인가라는 불평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처음부터 유료가 아니었기 때문에 이제서야 금액을 지불하는 것에 대해서 아깝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한달에 2만원 정도야, 그냥 밥한끼 사먹었다고 생각을 하고 내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해외스포츠중계의 퀄리티도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재미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구독료를 내고 이용을 해봤더니,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무료방송 영상 초고화질

분명 유료화가 되었으면 이전보다 더 좋은 퀄리티가 나와야함에도 불구하고 무료일 때와 동일한 퀄리티이거나 혹은 그것보다 점점 떨어지는 퀄리티가 제공이 되고 있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송출 방법 등 점점 이용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 한계가 느껴지다보니 굳이 유료로 계속 이용해야하나 고민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방송사에서는 중계료를 받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프리미어리그와 같은 중요한 경기일 경우 수신료만 100억을 초과하기 때문에 이를 유료화한다고 해도 적자가 이어진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한집당 2만원의 수신료를 낸다고 했을 때 거의 50만명 이상이 결제를 해야만 손해를 보지 않을 수 있는 구조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이 그렇게나 많지는 않습니다. 한경기만 보는데 이정도의 금액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외에 다른 리그 시즌이 되거나 다른 종목의 경기들을 모두 수신하기엔 천문학적인 금액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우리는 집안에서 편안하게 해외스포츠중계를 보는 것이지만 방송국 입장에서는 수신료는 물론 서버 관리 비용, 임금 등 상당히 많은 지출이 이어지는 것입니다. 때문에 날이 지날수록 더 많은 손해가 누적이 되기 때문에 결국 컨텐츠의 질이 점점 낮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해외스포츠중계 무료방송 블랙티비

해외스포츠방송 MLB방송

그래서 유료로 시청을 함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럽지 못한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유로로 구독하던 것을 중지하고 블랙티비를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지면서 결국 다른 곳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방송사에서는 조금이라도 수신료 외에 비용이 들어가는 것을 낮출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해외스포츠중계의 퀄리티가 낮아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인지한 것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우수한 방송사의 중계를 받는 것이 더 좋겠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모두 다 해당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방송사의 중계라고 할지라도 버퍼링이 심각한 것은 물론 방송사 자체에 문제가 생겨서 피드백을 요청할 때에도 제대로 답변이 되지 않아서 답답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사실 방송사 입장에서는 이미 적자가 심각한 수준이기 때문에 다른 것에 여력을 쏟기가 어려운 것입니다. 소비자들이 아무리 소리를 쳐도 그들의 귀에는 들어가지 않는 형태가 된 것입니다. 대부분의 구단들이 높은 수신료를 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코로나 때문입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무관중 경기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잇기 때문에 구단 측에서도 경제적으로 상당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좋은 선수들을 계속해서 영입해오고 그들을 훈련시키기 위해서는 천문학적인 금액이 들어감에도 불구하고 따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창구가 없기 때문에 수신료를 높여 받을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이들의 모든 입장을 들어보면 이해가 가는 한편 아무래도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의 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불만이 생겨 블랙티비를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축구라는 컨텐츠가 유료화 되면서 축구 덕후들의 도움을 받아서 적자나 손실이 날 만한 부분은 잠시 막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점점 서로의 상황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결국에는 누군가가 손해를 봐야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말았습니다. 유료 컨텐츠 비용을 지불함에도 불구하고 본인이 내는 금액에 비하여 높은 퀄리티의 방송을 시청할 수 없다는 것은, 결국 이 사태의 피해를 소비자가 보고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다양한 서버들을 활용하여 꾸준히 유료 결제를 통해 개선할 수만 있다면 누구라도 높은 금액을 지불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방송사들은 적당히 기본적인 서비스만 제공을 하고 손해를 보지 않는 수준으로 구독자들을 끌어나가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럴바에는 차라리 블랙티비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스포츠 중계 경기를 보고 싶은 분들께서 모두 결제를 해줘야만 방송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수익 구조 이기 때문에 사실상 불가능한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해외스포츠방송 높은 서비스 제공

그러나 블랙티비의 경우 계속되는 유료화의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외의 경기들은 물론 국내의 컨텐츠들까지 고화질 화면으로 무료로 시청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조건은 사실 소비자들에게 상당한 만족감을 느끼게 하는 것 같습니다. 만족스러운 퀄리티의 중계 화질과 더불어 다양한 커뮤니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능까지 포함이 되어 있는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축구라는 분야에 깊이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가 바로 코로나 였는데, 그것이 나 뿐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동일하다는 것을 느낌으로써 동질감을 가지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무료로 고화질의 국내는 물론 해외의 다양한 스포츠 중계들을 제공을 해주기 때문에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계를 보다가 궁금한 점이 있거나 알고 싶은 사항들이 있으면 플랫폼 자체에서 제공을 해주고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검색을 해보거나, 다른 사람들과 커뮤니티에서 이야기를 나누면서 알아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결제를 한다고 해도 단순히 중계를 보는 것 외에는 할 수 없었던 것에 비하여 각종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만족감이 큰 것 같습니다. 경기를 보기 전에 내가 관심이 있는 팀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습득하고 이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상대팀에 대한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매번 검색을 하고 확인을 하는 것이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이렇게 정보를 제공해준다는 것만으로도 많은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잘 아실 것 같습니다. 블랙스코어와 더불어 문자 중계라는 기능이 사용이 되면서 사실상 불편한 것들이 거의 사라졌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보다 높은 질의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접속하면 클릭 몇번으로도 내가 좋아하는 경기를 마음껏 볼 수 있다는 것이 아무래도 다른 플랫폼들과 구별되는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료 결제할 때도 누리지 못했던 각종 서비스들을 블랙티비에서 누려보시기 바랍니다.